오비고, 정보보호 체계 국제 인증 받아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서비스 플랫폼 전문기업 오비고 가 정보보호 국제표준인 ‘ISO/IEC 27001:2022’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공동으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분야의 글로벌 표준이다.
오비고의 이번 ISO 27001 인증 범위는 ‘자동차 및 게임 플랫폼용 소프트웨어의 연구개발’이다.
이를 통해 오비고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데이터, 소스코드, 클라우드 등 주요 정보자산을 국제 기준에 따라 기밀성, 무결성, 가용성 측면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ISO/IEC 27001:2022는 최신 사이버 위협, 개인정보보호 이슈, 클라우드 환경, 인공지능(AI) 기술 등을 반영해 보안 요구사항이 대폭 강화된 정보보호 국제 표준이다.
따라서 이번 인증은 오비고가 글로벌 정보보호 기준에 부합하는 체계를 갖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오비고는 이번 인증 취득으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 1차 부품사(티어1),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에서 신뢰성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SDV 서비스 플랫폼 관련 신사업 확장 과정에서 법적, 계약적 보안 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황도연 오비고 대표는 “이번 인증 취득은 오비고가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와 리스크 대응 역량을 갖췄음을 의미한다”며 “정보보호 체계 고도화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사에 더욱 신뢰받는 SDV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비고는 SDV 서비스에 AI 기술을 접목하는 ‘AI 전환(AX)’에도 집중하고 있다. 차량 내부 환경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기 위한 기술 개발을 통해 AI 기반 차량용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