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Z세대 취향 저격 ‘위시코어’ 룩북 공개…신상 스타일 제안

에이블리가 Z세대 사이에서 급부상 중인 패션 키워드 ‘위시코어(WISHcore)’ 열풍에 발맞춰 트렌디한 룩북 콘텐츠를 공개했다.
또한 인기 보이그룹 NCT WISH의 앨범 증정 이벤트까지 마련하며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존재감을 강화하고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16일, 자사가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통해 Z세대 고객층을 겨냥한 ‘위시코어’ 룩북을 선보이고, NCT WISH 미니 2집 앨범 ‘팝팝(POPPop)’의 ‘위츄(WICHU)’ 버전 증정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시코어’는 NCT WISH의 음악 활동에서 비롯된 감성을 반영한 새로운 스타일 트렌드로, 앨범 콘셉트와 안무, 무대 의상에서 나타나는 ‘별’, ‘천사 날개’, ‘반짝임’ 등의 Y2K 감성과 젠지(Gen-Z) 감성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복고풍에 현대적인 디테일이 가미되면서 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으며, 실제 에이블리 내 검색량과 거래량 수치에서도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에이블리 측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3일까지 ‘위시코어’ 키워드 검색량은 지난달 같은 기간 대비 무려 130% 급증했다.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상품의 거래액 역시 115%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되었다.
위시코어 스타일에서 파생된 ‘엔젤코어’ 관련 상품의 거래액도 80% 이상 증가하며 전반적인 K팝 기반 패션 콘텐츠의 영향력이 강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에이블리는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위시코어’ 스타일을 반영한 룩북을 공개했다.
룩북은 ‘퓨어 엔젤 룩’, ‘위시 스타 엔젤 룩’, ‘키치 데일리룩’, ‘글리터 룩’ 등 다양한 콘셉트를 통해 위시코어 스타일을 쉽게 연출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
상의와 하의 의류는 물론 목걸이, 모자, 키링, 폰케이스 등의 잡화 제품까지 함께 조합해 완성도 높은 코디네이션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패션 초보자들도 손쉽게 트렌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NCT WISH 미니 2집 앨범 ‘팝팝(POPPop)’의 ‘위츄(WICHU)’ 버전 증정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에이블리 이벤트 페이지 내에 마련된 팝츄 캐릭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앨범을 증정할 예정이다.
해당 앨범은 NFC CD, 포토카드, 씰 스티커, 그리고 귀여운 외형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NCT WISH의 공식 캐릭터 ‘팝츄’의 신규 키링까지 포함된 구성으로, 팬들에게는 높은 만족도를 줄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최근 Z세대 고객들이 패션과 음악, 콘텐츠 소비를 하나의 문화적 흐름으로 즐기고 있는 만큼, 에이블리는 이들의 취향을 반영한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해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K팝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연계를 통해 더욱 풍부하고 차별화된 스타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블리는 K패션부터 K팝까지 통합 콘텐츠 커머스를 지향하며, Z세대의 취향과 소비 패턴을 선도하는 대표 패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위시코어 룩북과 앨범 이벤트 또한 K팝 팬덤과 패션을 연결하는 새로운 커머스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