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스팀 출시…계정 연동·보상 이벤트도 진행

넥슨은 수집형 서브컬처 RPG ‘블루 아카이브’ 의 PC 버전을 4일 오전 10시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팀 출시는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플랫폼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모바일 이용자도 계정을 연동해 그대로 PC에서 게임을 이어갈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유저가 학원도시 ‘키보토스’의 선생이 되어 학생들과 모험을 펼치는 청춘×학원×밀리터리 RPG 장르로, 독특한 세계관과 캐릭터성을 통해 서브컬처 팬들의 꾸준한 지지를 받고 있다.
당초 스팀 출시는 6월 24일로 예정돼 있었으나, 플랫폼 검수 지연으로 일정이 연기됐다.
넥슨은 전날(3일) 출시일을 4일로 확정하고, 예고된 시간에 맞춰 스팀 다운로드를 오픈했다.
계정 연동은 PC 버전 첫 접속 시 등장하는 ‘내 계정 연결’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스팀 버전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태국어 등 총 4개 언어를 지원하며, 모바일 버전과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에서 19세 이상 버전으로 게임을 즐긴 이용자들도 스팀을 통해 그대로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은 스팀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마련했다.
7월 10일까지 스팀 내 리뷰 수가 1만 건을 달성할 경우, 모든 이용자에게 ‘선물 선택 상자(5개)’와 ‘아름다운 꽃다발(5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스팀 출시 소식을 X(구 트위터)에 공유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청휘석 300개’를 지급한다.
PC 버전 출시 지연 보상도 별도로 마련됐다.
넥슨은 전 이용자에게 10회 모집 티켓 1개와 행동력 300개를 추가로 지급하며, “지연된 일정으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부족한 모습에도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보상을 준비하였습니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2021년 11월 국내를 포함한 북미, 대만, 태국 등지에 정식 출시된 이후, 코믹스, OST, 아트북 등 IP를 확장하며 국내 대표 서브컬처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게임 및 스팀 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 및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