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마이핏, 첫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키해피’ 출시

동국제약의 뉴트리션 전문 브랜드 ‘마이핏’이 어린이 키성장을 위한 첫 건강기능식품 ‘마이핏 키해피’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핵심 성분으로 담아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한 발육을 돕는 기능을 내세운다.
마이핏 키해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성장기 어린이의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이 원료는 ‘바다의 우유’로 불리는 굴을 효소 분해하고, 동국제약의 특허 받은 유산균 발효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개별인정형 기능성 소재다.
주요 성분인 IGFBP-3(성장인자결합단백질) 증가와 함께 키 성장에 긍정적인 작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개발을 위한 인체적용시험도 진행됐다.
국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4주 동안 진행된 임상시험에서 마이핏 키해피 섭취군은 3.78cm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비섭취군 대비 평균 0.87cm 더 자란 것으로 나타났다.
키 성장 속도(HV), 키 표준 편차 점수(SDS), 성장지표 개선 등 여러 측면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는 분석이다.
마이핏 키해피는 하루 1포만으로도 성장기 필수 미네랄인 아연과 망간을 1일 권장섭취량 기준 100%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이들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젤리 타입으로 만들어졌으며, 딸기, 블루베리, 엘더베리 농축액을 활용해 달콤한 베리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동국제약은 이번 제품이 기능성과 맛, 편의성을 모두 갖춘 건강기능식품으로서, 키 성장에 대한 고민이 많은 부모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자 마이핏 키해피를 시작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동국제약 건식사업부 관계자는 “하루 1포로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하며 성장기 필수 영양소를 채울 수 있어 자녀 키성장을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믿을 수 있는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능성과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