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S ‘엠카’ 첫 1위, 3관왕으로 5세대 돌풍 증명
TWS(투어스)가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에서 신곡 ‘마음 따라 뛰는 건 멋지지 않아?’로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하며 5세대 아이돌 대표주자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지난 1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차지하며 SBS M ‘더쇼’, MBC M ‘쇼! 챔피언’에 이어 세 번째 트로피를 들어 올렸고, 이는 데뷔 후 처음으로 ‘엠카’ 정상에 오른 쾌거였다.
무대 위 TWS는 특유의 청량한 에너지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팬심을 사로잡았고, 앙코르 무대에서도 탄탄한 라이브 실력으로 ‘믿고 듣는 TWS’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미니 3집 ‘TRY WITH US’ 역시 국내외 음반차트에서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2위,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2위, ‘핫 앨범’ 5위를 차지했고, 국내 써클차트 및 한터차트 주간 음반 차트에서는 1위에 올랐다.
음원 성적도 가파른 상승세다. 멜론 차트에서는 95위로 진입한 후 연일 순위를 끌어올리며 대중적 반응까지 입증하고 있다.
‘마음 따라 뛰는 건 멋지지 않아?’는 스무 살의 망설임과 설렘을 경쾌하게 그려낸 트랙으로, 음악과 퍼포먼스 모두에서 완성도를 높인 이번 컴백은 TWS의 새로운 전환점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TWS는 2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청춘의 활력을 담은 무대로 3관왕의 열기를 이어간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