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즈, MZ세대 겨냥 2025 퓨처스 마케터 4기 모집
KT 위즈가 30일부터 5월 8일까지 ‘2025 KT wiz 퓨처스 마케터 4기 학술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하며 MZ세대 대상 스포츠 마케팅 인재 발굴에 나섰다.

올해로 4기째를 맞은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구단 마케팅 실무에 직접 참여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현하는 현장형 체험 프로젝트로, 야구산업에 실질적인 기여를 목표로 한다.
지원 자격은 스포츠를 사랑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자는 홈경기 운영, MD·F&B 사업, 관중 유입 전략, 관람 환경 개선, ESG 경영 등 KT 위즈 구단 마케팅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실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구단 실무진과 마케팅 교수진의 멘토링과 특강이 준비되며,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은 상장과 상금 200만 원, KT 스포츠 인턴 채용 시 가산점이라는 실질적인 혜택도 주어진다.
지난해에는 이동약자 동선 및 안내 표지 개선안이 우수작으로 채택돼 올 시즌 실제 위즈파크에 반영돼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구단 측은 이번 4기 모집을 통해 더욱 참신하고 현실성 있는 MZ세대의 아이디어가 마케팅 현장에 새 바람을 불어넣길 기대하고 있다.
지원은 KT 위즈 공식 앱 ‘위잽’과 마케팅 전용 인스타그램 계정(@vicddory.speaking)을 통해 가능하며, 전공과 무관하게 야구와 마케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실무 체험과 아이디어 실현, 그리고 채용 연계까지 연결되는 이번 공모전은 스포츠산업 진입을 꿈꾸는 대학생에게 의미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