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 서비스 본격 운영

카카오페이 가 전국민 대상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예상 수령액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 누구나 간편하게 정부 지원 혜택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정부는 이달 21일부터 소비 활성화 및 소상공인, 자영업자 매출 확대를 위해 전국민에게 최대 1인당 55만 원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다.
지급 조건은 거주지, 가구 구성, 소득 수준 등 다양한 기준을 따르며, 단계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개별 수령액에 대한 문의와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카카오페이는 이러한 수요에 대응해 누구나 카카오페이앱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에 접속하면 간단한 항목 선택만으로 예상 수령액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거주 지역, 가족 구성(특히 미성년 자녀 유무), 소득 구간 등을 선택하면 본인의 조건에 따른 소비쿠폰 수령 예상 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사용자 입력을 기반으로 한 모의 계산 시스템으로, 실제 정부 지급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신청 전 대략적인 규모를 파악하는 데 유용하다.
카카오페이는 신청 시작일을 놓치지 않도록 앱 내 알림 메시지 기능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지난 코로나19 시기 국민지원금 지급 당시 선보였던 ‘국민지원금 계산기’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당시 수백만 명이 이용한 전례를 바탕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UI/UX를 구성하고 정보 접근성을 대폭 높였다.
카카오페이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참여사로서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공익적 차원에서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앞두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