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NCSI 조사 복합기 부문 2년 연속 1위 수성

캐논코리아 가 2025년 2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복합기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국내 프린터 시장에서 고객 만족도 최상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지표로, 실제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직접 평가를 기반으로 한다.
이번 조사에서 캐논코리아는 고객 맞춤형 프린터 제품과 전문적인 서비스 인프라를 기반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다양한 사용 환경에 대응하는 복합기 라인업, 전국 단위의 신속한 A/S 시스템, 지속적인 기술력 향상이 복합기 부문 1위 수성에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캐논코리아는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1위를 유지하며 품질과 고객 중심 경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전국 12개 지역에 서비스 거점을 운영 중인 캐논코리아는 약 68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력해 전국적인 서비스 네트워크를 완성하고 있다.
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현장 대응 체계는 물론, 고객 요구에 맞춘 맞춤형 기술 지원도 꾸준히 강화해왔다.
특히 캐논코리아는 국내 사무기기 업계 중 유일하게 경기도 안산에 대규모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R&D 센터를 통해 소비자 중심의 신제품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캐논코리아는 서비스 직원과 파트너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서비스 인증 평가’ 제도를 자체 운영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이론 및 실기 기술 평가를 통해 우수 인력을 마이스터로 인증하며, 현재까지 총 1800여 명의 마이스터가 활동 중이다. 이는 고품질 유지보수와 고객 응대 서비스의 전문성을 한층 끌어올리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NCSI 복합기 부문 2년 연속 1위 수성은 오랜 시간 변함없이 캐논코리아를 선택해주신 고객 여러분의 신뢰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