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트82, 성수서 마인드풀 아트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미술 플랫폼 디아트82 가 오는 5월 22일부터 23일까지 서울숲역 인근 성수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마인드풀 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서울시가 주관하고 디아트82가 주최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시민과 예술의 거리를 좁히고 예술을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디아트82는 국내 작가 아카이브 구축, 기가픽셀 촬영, 작품 판매와 전시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예술 플랫폼으로서 이번 행사를 통해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마인드풀 아트 페스티벌에서는 캐리커처, 색채 심리 상담, 맞춤 손글씨 상담, 모리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된다.
언더스탠드에비뉴 내 아트스탠드 섹션에서는 김민경, 김아름, 그림시, 강세경, 남지형, 두민, 박소정, 박미경, 아세움, 이성하, 예진, 엄나영, 서유영, 정연연, CJroblue 등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회화 및 디지털 아트 작가들의 설치 및 평면 작품 전시가 함께 진행된다.
행사 마지막 날인 5월 23일에는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 ‘필독’과 롤스로이스, BMW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한 일러스트레이터 ‘CJroblue’의 라이브 드로잉과 디제잉 퍼포먼스가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 외에도 페스티벌 기간 동안 페리에 코리아가 메종페리에 라임과 레몬 제품을 협찬해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시음 경험을 제공한다.
예술 감상과 체험, 라이브 퍼포먼스, 음료까지 함께 어우러지는 마인드풀 아트 페스티벌은 일상 속 예술 향유를 위한 특별한 기회를 선사한다.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