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한국관광공사, 장애인·고령자 위한 ‘열린관광’ 참가자 모집…참가비 무료

한국관광공사에서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 열린관광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국관광공사에서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 열린관광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 출처-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는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 ‘열린관광, 같이가는 가치있는 여행’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부터 6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 가족 등 관광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열린관광지를 중심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공사는 관광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관광지의 보행로, 경사로, 편의시설 등을 개·보수하고, 누구나 차별 없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 개발도 지원해왔다.

올해는 기존의 기관 중심 모집에서 확대해, 장애인 단체나 특수학교뿐만 아니라 개인 신청자도 참여할 수 있다.

총 32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전문 가이드와 안전관리 담당자가 동행해 참가자들의 안전한 여행을 돕는다. 공사는 개별 신청자 150여 명을 포함해 약 32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이나 기관은 6월 20일까지 ‘열린관광 모두의 여행’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문지영 관광공사 관광복지안전센터 파트장은 “떠나길 주저했던 분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과 한국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길 바란다”라 밝혔다.

이어 “참가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해 지속 가능한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이주의 운세] 07월 20일~07월26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이번 주는 누군가 약속을 했다면 반드시 지키는 것이 이롭다. 다른 이가 큰 성과를 내었다면 이는 노력한 것의 결과물을 받은 것이니 부러워하지 말라. 48년생 : 사적인 자리에서 언행에 주의하여야 함을 명심하라. 친한 사이라 한들 거친 말투로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