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제18회 골든티켓어워즈 2관왕… 대한민국 최고의 아티스트 입증
가수 임영웅(33)이 제18회 골든티켓어워즈에서 공연 부문 대상과 콘서트 아티스트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2관왕에 올랐다.

국내 공연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손꼽히는 골든티켓어워즈에서 거둔 이번 수상은 임영웅의 압도적인 티켓파워와 팬덤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다.
19일 공연 예매 플랫폼 ‘놀(NOL) 티켓’은 제18회 골든티켓어워즈 최종 수상 결과를 공식 발표했다.
임영웅은 공연 부문 대상을 비롯해 국내 콘서트 아티스트 부문까지 석권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 아티스트임을 입증했다.
특히 관객 온라인 투표에서 압도적인 득표수를 기록하며 팬덤 ‘영웅시대’의 강력한 영향력을 다시 한번 과시했다.
이번 시상식은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국내에서 개최된 공연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연 부문과 아티스트 부문으로 나뉘어 뮤지컬, 연극, 클래식, 페스티벌, 내한 콘서트 등 장르별 특성과 성과를 고려해 총 13개 부문에서 최종 수상작과 수상자를 선정했다.
임영웅은 지난 1년 동안 전국 투어 콘서트 ‘IM HERO’를 통해 전석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막강한 티켓파워를 과시했다.
감미로운 보컬과 탄탄한 무대 매너, 세대를 아우르는 폭넓은 팬층을 기반으로 한 그의 공연은 매회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팬들의 적극적인 지지로 골든티켓어워즈 2관왕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임영웅은 “항상 뜨거운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 덕분에 큰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무대와 음악으로 보답하겠다”는 소감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임영웅은 올 하반기 새로운 앨범 발매와 함께 추가 콘서트 개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임영웅의 향후 행보에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