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영동세계국악엑스포 D-100 기념…전국서 퓨전국악 버스킹 돌입

영동세계국악엑스포 D-100 기념…전국서 퓨전국악 버스킹 돌입

영동세계국악엑스포가 D-100을 맞아 전국에서 퓨전국악 버스킹을 개최한다.
영동세계국악엑스포가 D-100을 맞아 전국에서 퓨전국악 버스킹을 개최한다. (사진 출처- 영동세계국악엑스포조직위원회 제공)

2025영동세계국악엑스포 개막을 100일 앞두고 전국 주요 도시에서 국악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퓨전국악 버스킹이 펼쳐진다.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오는 9월 12일 개막을 앞두고 국악 홍보 열기를 높이기 위해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 천안, 대구, 보령, 전주 등 전국을 순회하는 공연을 기획했다.

첫 무대는 6월 5일 서울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D-100일 기념행사에서 시작된다.

이어 6일 대전 한빛탑공원, 8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연이어 공연이 열린다.

이후 7월에는 대구 두류공원, 보령 머드광장에서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마지막은 8월 전주 한옥마을에서 마무리된다.

공연 무대에는 이상밴드, 소리맵시, 그라나다 등 국내 대표 퓨전국악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전통악기와 현대음악의 조화를 선보이는 이들 팀은 각 지역 시민들에게 국악의 현대적 매력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댄스팀 라스트릿크루는 비보잉과 국악을 결합한 퍼포먼스를 통해 젊은 세대의 이목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영동세계국악엑스포는 ‘국악의 향기, 세계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한 달간 충북 영동의 레인보우힐링관광지와 국악체험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조직위원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30개국 해외 공연단과 외국인 10만9000명을 포함한 100만 명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엑스포에서는 궁중음악의 장엄함부터 MZ세대 감성에 맞춘 창작국악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콘텐츠가 선보일 예정이다.

국악의 역사적 흐름, K-팝과의 연계, 지역별 국악 특징 등이 소개되며, 세계 각국의 전통음악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된다.

영동은 국악의 본향으로 꼽힌다. 고구려의 왕산악, 신라의 우륵과 함께 조선의 난계 박연(1378~1458)이 태어난 이 지역은 1965년 전국 최초의 국악 축제를 열었던 곳이기도 하다.

이러한 전통을 바탕으로 국악을 대표 문화 자산으로 발전시켜 왔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국악 전문 엑스포인 2025영동세계국악엑스포 개막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라 말했다.

관계자는 “국악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동시에 이룰 수 있도록 성공적인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세종 금강교 수풀서 시신 발견…실종 40대 남성과 인상착의 일치

세종시 금강교 인근에서 실종된 40대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됐다. 21일 세종소방본부와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9분쯤 세종동 금강교 아래쪽…

아산 실옥동 도로에 지름 2m 싱크홀 …200m 구간 차량 통제

충남 아산시 실옥동에서 대형 싱크홀 이 발생해 도로 일부 구간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됐다. 사고는 21일 오전 7시 13분께 아산시…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19일(현지시간) 알왈리드 왕자가 한 의료시설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부친인 칼리드 빈 탈랄 알사우드 왕자는 X(옛 트위터)에 “신의 뜻과 운명을 믿는 마음으로, 큰 슬픔과 비통함으로 사랑하는 아들 알왈리드 왕자를 애도한다”며 사망 사실을 전했다. 함께 게시된 흑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