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대인홍삼 ‘홍삼볼’, 세븐일레븐 시범 판매 개시
삼대인홍삼(대표 조성정)이 대표 제품 ‘홍삼볼’을 이달부터 세븐일레븐 일부 매장에서 시범 판매하며 본격적인 오프라인 유통 확대에 나섰다.

그동안 홍삼볼은 쿠팡, 네이버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 서울·인천 일부 자판기, 골프장, 대형마트 등 특화된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했다.
이번 세븐일레븐 입점을 계기로 소비자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홍삼볼을 접할 수 있게 됐다.
삼대인홍삼은 우선 충청도 지역 세븐일레븐 매장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을 시작하고, 향후 전국적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대인홍삼 관계자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홍삼볼을 접할 수 있도록 유통망 확대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홍삼볼은 전통 홍삼의 건강 효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프리미엄 에너지 드링크다.
국내산 홍삼 농축액을 기본으로 헛개나무열매 농축액, 오미자 농축액, 과라나 추출물 분말, 국내산 배 농축액이 함유돼 쓴맛은 줄이고 자연스러운 단맛과 상큼한 청량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공 카페인을 첨가하지 않은 ZERO 인공카페인 홍삼 에너지 음료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20~30대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건강과 활력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데일리 건강 음료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삼대인홍삼은 홍삼볼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베트남, 몽골, 캐나다에 수출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현재 미국, 중국,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와 수출 협의를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