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 기념 웹소설 컬래버 이벤트 진행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신작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자사의 대표 IP인 ‘세븐나이츠’를 바탕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웹소설 ‘무한회귀 기사전’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게임과 웹소설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세븐나이츠’ 세계관을 더욱 폭넓게 즐기려는 팬들을 위한 특별한 구성으로 마련됐다.
컬래버 이벤트는 오는 5월 27일까지진행되며, 보상은 6월 5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첫 번째 이벤트는 웹소설 열람 미션 보상이다.
15화까지 열람 시, 2000명에게 카카오페이지 최대 1000원 캐시 뽑기권과 ‘세븐나이츠 리버스’ 30만 골드 쿠폰이 제공된다.
50화까지 열람한 독자 중 500명에게는 최대 2000원 캐시 뽑기권과 영웅 소환권 5장이, 100화까지 열람 시에는 100명에게 최대 1만원 캐시와 영웅 소환권 10장이 주어진다.
또한 ‘무한회귀 기사전’ 유료 5화 분량을 즉시 열람할 수 있는 대여권 5장이 지급되며, 3시간 기다리면 무료 열람이 가능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웹소설 ‘무한회귀 기사전’은 지난 3월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정식 연재를 시작했으며, ‘세븐나이츠’ 세계관을 기반으로 주인공 ‘도미닉 다이아’가 수차례 회귀를 반복하며 다양한 인물들과 사건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다.
출간 당일 판타지 부문 실시간 1위, 전체 랭킹 4위를 차지하며 출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현재 누적 조회수는 150만 회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 윤혜영 IP사업실장은 “웹소설 ‘무한회귀 기사전’은 ‘세븐나이츠’ 세계관의 깊이를 확장해주는 또 다른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게임과 웹소설 양쪽 팬 모두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5월 15일 정식 출시된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보다 진화된 전투 시스템과 스토리라인을 제공한다.
게임은 출시 7시간 만에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게임과 웹소설의 시너지를 노린 이번 컬래버 이벤트는 팬들에게 ‘세븐나이츠’ 세계관을 더욱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