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서비스 품질 평가서 12년 연속 최우수 은행

0
신한은행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신한은행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장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출처-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서비스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신한은행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장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출처-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5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12년 연속 은행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내 최초의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 2000년부터 매년 다양한 서비스 산업 부문에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신한은행 은 이번 평가에서 고객 중심 서비스 전략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활동, 디지털 포용금융 확대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상품 판매 문화 정착 △고객중심 Good서비스 플러스 문화 내재화 △고객 접점별 맞춤형 고객만족도 조사와 서비스 개선 전략 수립 △디지털 접근이 어려운 고객층을 위한 포용금융 실천 등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냈다.

고객 편의성 강화 측면에서도 △모임 관리 고객을 위한 ‘SOL모임통장 서비스’ △환율우대와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의 금융상품이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신한은행은 고객 니즈 기반의 금융 설계와 고객 권익 제고를 중심에 두고, 디지털 전환 속에서도 금융소외 없이 전 고객층을 아우르는 포용금융 실천에 집중해오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든 의사결정 기준을 고객에 두고 최적의 맞춤 설루션을 제시하고 고객보호와 권익제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