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박보영, ‘미지의 서울’서 1인 4역 완벽 소화… 시청률·화제성 동반 상승

박보영, ‘미지의 서울’서 1인 4역 완벽 소화… 시청률·화제성 동반 상승

박보영이 미지의 서울에서
배우 박보영이 미지의 서울에서 1인 4역 완벽 소화했다 (사진 출처 – tvN 미지의 서울)

배우 박보영이 tvN 토일드라마 ‘미지의 서울’에서 1인 다역의 정점을 찍으며 시청률과 화제성을 동시에 이끌고 있다.

‘미지의 서울’은 쌍둥이 자매 유미지와 유미래가 서로의 삶을 바꾸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박보영은 두 자매의 인생 체인지 과정을 통해 총 네 가지 얼굴을 연기 중이다.

유미지, 유미래, 유미지인 척하는 유미래, 유미래인 척하는 유미지까지 복잡한 캐릭터를 섬세한 감정선과 스타일링 차이로 완벽히 표현하며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24일 첫 방송 이후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박보영의 연기에 대한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시청자들은 “1인 2역인지 몰랐다”, “같은 사람이 맞나 싶을 정도로 다르다”는 반응을 보이며 박보영의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에 호평을 보내고 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미지의 서울’은 K-콘텐츠 분석 전문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5월 4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순위에서 3위에 올랐고, 박보영은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함께 출연 중인 박진영(이호수 역)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작품 전반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시청률 또한 2회 만에 자체 최고치를 경신하며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극 중 유미지가 벼랑 끝에 내몰린 언니 유미래를 안고 오열하는 장면에서는 박보영의 감정 연기가 진가를 발휘했다.

“내가 네 손을 어떻게 놔”라는 대사에 억눌린 분노와 절박함이 담기면서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유미지의 서러움과 유미래의 애틋한 감정이 교차된 이 장면은 시리즈 초반부의 하이라이트로 평가된다.

또한 인생 체인지 이후의 에피소드에서는 자매가 서로의 삶에 어색하게 적응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첫사랑 이호수 앞에서 자꾸 본모습이 튀어나오는 유미지와, 차가운 분위기로 감정을 감추는 유미래의 모습은 박보영의 디테일한 연기 톤 변화로 실감나게 그려졌다.

박보영은 제작발표회 당시 “헤어스타일, 말투, 감정 표현 모두 다르게 설계했다”며 1인 다역에 대한 각오를 전한 바 있다.

그는 회차가 진행될수록 인물 간 감정의 미묘한 차이를 세밀하게 표현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서울과 두손리를 오가며 벌어지는 쌍둥이 자매의 삶 바꾸기 프로젝트가 본격화되는 ‘미지의 서울’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9시 20분 tvN에서 방송된다.

오는 31일 방영되는 3회에서는 본격적인 인생 체인지 후폭풍이 예고된 만큼 박보영의 연기력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커지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슈퍼주니어, 20주년 정규 앨범으로 써클 차트 2관왕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그룹 슈퍼주니어가 새 앨범으로 각종 음원·음반 차트를 석권하며 여전한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슈퍼주니어는 지난 17일 발표된 써클…

김신영 “결혼·출산 안 해도 즐겁게 산다”…예능 현실에 일침

방송인 김신영이 예능계의 천편일률적인 흐름에 뼈 있는 발언을 던지며 화제를 모았다. 7월 16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이하 라스)’ 923회 ‘월드클래스’…

BTS 정국, 인스타그램 새 계정 개설 이틀 만에 760만 팔로워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새롭게 개설하며 여전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 7월 15일, 정국은 새로운 개인 계정 ‘mnijungkook’를…

김종국, 은퇴 후 직업은 트레이너…“제2 인생 준비 중” (옥문아)

가수 겸 방송인 김종국이 은퇴 이후의 삶에 대해 솔직한 계획을 공개하며 또 다른 인생 챕터를 예고했다. 오는 7월 17일 방송되는…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건강상식] 체감온도 VS 기온, 왜 다르게 느껴질까?

뉴스에서 기온보다 더 무섭게 들리는 숫자가 있다. 바로 ‘체감온도’다. 같은 30℃라 해도 어떤 날은 더 덥게, 어떤 날은 조금 더 견딜 만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순히 기온 때문 만은 아니다. 우리가 실제로 느끼는 더위는 바람, 습도, 햇볕 강도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기온이란? 기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공기의 온도를 뜻한다. 기상청에서 […]

[ 날씨 ]오늘 밤 다시 호우 예보…18일엔 남부 집중호우

17일 오늘은 충청권과 수도권에 시간당 20∼60㎜의 집중호우가 내리고 있으며, 오늘 밤 다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는 날씨 일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간밤의 폭우에 대해서 북서쪽에서 다가온 기압골 전면에 유입된 고온다습한 공기를 지적했다. 고온다습한 공기와 이를 뒤따른 찬 공기의 충돌로 인해 서해상에서 중규모 저기압이 발달하면서 기록적인 폭우가 발생한 것이다. 상층 절리저기압에 유도돼 머무르던 찬 공기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