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오류: [Can't create/write to file '/tmp/#sql-temptable-27092f-309c5-64b0.MAI' (Errcode: 30 "Read-only file system")]
SHOW FULL COLUMNS FROM `qPQ11tXl_options`

이혼숙려캠프, 충격 사연에 시청자 경악… "가스라이팅 의심에 분노 -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오류: [Can't create/write to file '/tmp/#sql-temptable-27092f-309c5-64b4.MAI' (Errcode: 30 "Read-only file system")]
SHOW FULL COLUMNS FROM `qPQ11tXl_postmeta`

2025년 09월 14일 일요일
서울, 20°C 맑음

검색

이혼숙려캠프, 충격 사연에 시청자 경악… "가스라이팅 의심에 분노

이혼숙려캠프가 역대급 사연으로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이혼숙려캠프
(사진 출처 - JTBC '이혼숙려캠프' 방송 화면)

9일 방송된 JTBC '이혼숙려캠프'에서는 7기 마지막 부부인 '꼰대부부'의 사연이 공개됐다.

'꼰대부부'는 42세 남편 신홍철과 30세 아내 조보미로 구성된 띠동갑 부부다. 남편 신홍철은 자동차 정비 일을 하며 가정 내 모든 역할을 아내에게 떠넘기고 피아노, 재즈드럼, 태권도, 바다수영 등 다양한 취미를 즐겼다.

그는 "결혼 후 내 별명은 '조선시대 꼰대'였다"며 "집안일은 아내가 전담하고, 바깥일은 내가 하는 것이 맞다"고 주장해 모두를 경악하게 했다.

결혼 전부터 그는 결혼 상대를 찾기 위해 전국을 돌아다니며 30명 이상의 여성을 만났다고 고백했다.

그는 "아르바이트를 하는 여자, 본가와 거리가 먼 여자, 가정환경이 부유하지 않은 여자 등을 기준으로 삼았다"고 말했다.

이혼숙려캠프
(사진 출처 - JTBC '이혼숙려캠프' 방송 화면)

첫 데이트에서 아내가 데이트 비용을 지불한 것을 보고 결혼을 결심했다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서장훈은 "말도 안 되는 본인만의 개똥철학"이라며 혀를 찼다.

남편의 행동은 충격 그 자체였다. 넷째 아이 출산 후 100일도 안 된 아내를 태권도장으로 데려가 손목에 풀스윙을 시켰고, 발차기 훈련까지 요구했다.

큰아들은 "아빠가 엄마를 돌려차기로 때린다고 했다"고 증언해 충격을 안겼다.

그러나 아내는 여전히 결혼 생활을 유지하기를 바랐고, 남편은 "아이들이 중학교에 가면 이혼할 것"이라고 뻔뻔하게 말했다.

서장훈은 "15살 어린 여성을 찾은 이유가 가스라이팅을 하기 쉬워서 아니냐"며 "양육비를 청구하고 재산을 다 가져와야 한다"고 분노했다.

심리 상담 결과는 더욱 충격적이었다. 전문가는 "남편은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이 부족하며, 독불장군 기질이 강하다. 전제군주 같은 성향을 보인다"고 분석했다.

방송 후 '이혼숙려캠프'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화제가 됐다. 시청자들은 "충격적인 사례", "아내가 용기를 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공분을 표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레시피] 제철의 맛을 담다, 가을 전어 요리 레시피

살짝 서늘해진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시장엔 전어가 제철을 맞는다. “전어 굽는 냄새에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말, 그만큼 전어는 고소하고…

라벨 한 번에 ‘툭’…개그맨 장동민, 9개국 특허로 K-친환경 혁신

개그맨 장동민이 개발한 원터치 라벨 제거 기술이 9개국에서 특허 등록을 완료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장동민은 11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에…

NOL 프리미엄 멤버십 ‘골드 클래스’ 혜택 강화…펜션 10% 할인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고객 서비스 경험 강화를 위해 멤버십 혜택 확대에 나섰다. NOL은 VIP 멤버십 ‘골드 클래스 (Gold Class)’ 의…

'고려 오백나한도' 부터 '앙부일구' 까지… 희귀 문화재 4건 보물 지정 예고

국가유산청은 12일 고려와 조선 시대의 대표적 유물 4건을 국가지정문화유산 보물로 지정 예고했다. 이번 예고 대상에는 고려 오백나한도, 세종 비암사 소조아미타여래좌상,…

More like this

[레시피] 제철의 맛을 담다, 가을 전어 요리 레시피

살짝 서늘해진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시장엔 전어가 제철을 맞는다. “전어 굽는 냄새에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말, 그만큼 전어는 고소하고 향이 진해 가을을 가장 잘 담아내는 생선이다. 뼈째 먹을 수 있을 만큼 연하고, 불 위에서 구웠을 때 나는 그 향은 소박하지만 잊을 수 없는 가을 집밥의 정수다. 이 제철 전어로 전어구이를 메인 삼아, 회무침과 뼈튀김까지 […]

PBA 팀리그 3라운드 개막…하나카드 독주 vs 전통 강호 반격

프로당구 최강자를 가리는 PBA 팀리그가 다시 뜨거워진다. 프로당구협회(PBA, 총재 김영수)는 14일부터 22일까지 9일간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5-2026’ 3라운드를 개최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앞선 1·2라운드에서는 하나카드와 웰컴저축은행이 각각 정상에 오르며 포스트시즌 진출 티켓을 확보했다. 팀리그는 라운드 우승팀이 곧바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는 방식이며, 동일 팀이 중복 우승할 경우 정규리그 종합 순위에 따라 차순위 팀이 […]

김하성 방출한 탬파베이, 유망주 윌리엄스 카드 실패 조짐

탬파베이 레이스가 팀의 미래를 위해 내린 선택이 흔들리고 있다. 구단은 김하성(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을 내보내고 최고 유망주 카슨 윌리엄스에게 기회를 부여했지만, 기대와 달리 성과를 내지 못하며 ‘승부수’가 실패로 돌아가는 분위기다. 윌리엄스는 12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개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시카고 화이트삭스전에서 8번 타자 겸 유격수로 선발 출장했다. 그러나 4타수 무안타로 침묵하며 시즌 타율은 0.196까지 […]